본문 바로가기
소설 리뷰&후기/로맨스판타지

[로맨스판타지] 나는 이 집 아이

by 오무요 2020. 7. 28.
728x90

[ 주관적 / 스포 주의 ]

 

 

[시야] 나는 이 집 아이

 

[시야] 나는 이 집 아이

 

카카오페이지 182화(+외전) 완결

네이버 시리즈 5권 + 외전 1권(총 6권) 완결 - 클린버전

리디북스 5권 + 외전 1권(총 6권) 완결

 

 

#로맨스판타지 #전생/환생 #성장물 #가족물 #육아물

 


 

작품 설명
전생의 기억이 좀 있다는 것만 빼면 평범한(?) 사생아로서 시간을 보내왔다.
그러던 어느 날, 창녀인 어머니가 열한 살이 된 나를 아버지 앞으로 데리고 갔다.

“1만 골드를 줘요.”
“2만 골드를 주지. 대신 이것에서 손 떼.”

차가운 거래에 움츠러들어 있는데 그냥 부자인 줄 알았던 아버지가, 알고 보니 제국 유일의 공작이란다.
이제 난 어떻게 되는 걸까?
내가 정말 이 집 아이일까?

[출처] 시야, 나는 이 집 아이, 리디북스

 

등장인물

에스텔 카스티엘로

  • 금발 + 분홍 눈
  • 카스티엘로 공작가의 사생아
  • 정령사
  • 환생 전 20대 여대생

 

아인 카스티엘로

  • 흑발 + 붉은 눈
  • 제국 유일 + 카스티엘로 공작가의 가주
  • 최강자 + 딸바보

 

카를 카스티엘로

  • 흑발 + 붉은 눈
  • 카스티엘로 공작가의 후계자
  • 에스텔의 이복오빠
  • 동생바보

 

에멜 아스트라다

  • 갈색 머리 + 금색 눈
  • 카스티엘로 공작가의 검은 늑대 기사단
  • 에스텔의 호위무사

 


 

아빠가 최고다

 


 

여주의 성장이 중심인 이야기예요

 

여주는 창녀의 딸인데

어릴 때 학대받고 자랐어요

생각보다 너무 심해서 놀랐던..

그래서 그런지 사랑받으려 노력하고

잘해주는 사람에겐 친절하지만

적대하는 사람에겐 독설도 해요

환생해서 습득력은 좋지만

행동은 현생 나이 그대로예요

환생의 의미는.. 없는 듯

 

아빠는 무뚝뚝해 보이지만

표현을 잘 못할 뿐 딸바보예요

그냥 이 소설은 아빠가 최고

 

오빠는 혐오감 때문에

다른 사람들과는 잘 안 어울리는데

여주에겐 안 느껴져서 신기해해요

그렇게 동생바보가 되고..

과보호해서 중재는 아빠 몫

 

남주는 설마가 진짜가 된

더보기

에멜 아스트라다

 

제 취향은 아니에요

나이차가 많이 나는데

(나중에 수정되었다고 하는데 그래도 많아요)

웹툰은 더 부각되게 그려져서..

웹툰을 먼저 본 게 잘못이었어요..

표지는 괜찮았는데..

 

그리고 비밀이 너무 많아요

아니 말을 안 해줘요

여주를 위해 그랬다는데.. 답답

 

로맨스는..

서로 희생정신이 강한데..

둘 다 혼자 생각하고

혼자 해결하려 하고

그렇게 엇갈리고..

 

스토리는 크게 두 가지로

가족에게 사랑받는 공주님과

여주와 남주의 로맨스예요

 

아빠랑 오빠가 너무 매력 있어서

가족물로는 재밌었고

(평생 아빠랑 오빠랑 살자)

로맨스는 취향 차이가 큰 것 같아요

 

그리고.. 중간에 고문이나 학대 부분이

충격이 좀 컸어요

이렇게까지 해야 하나? 싶고..

여주가 다시 웃는 게 신기할 정도

 

제가 본지 너무 오래돼서

변경된 부분들은 잘 모르겠네요

웹툰에는 안 나온다는 거 같던데..

 

 

자신의 행복을 찾아가는 공주님이 궁금하다면 보시길

 

 


 

 

반응형

댓글