본문 바로가기
소설 리뷰&후기/로맨스판타지

[로맨스판타지] 공작 영애의 비밀 디저트샵

by 오무요 2020. 6. 4.
728x90

[ 주관적 / 스포 주의 ]

 

 

[우뭇가사리] 공작 영애의 비밀 디저트샵

 

[우뭇가사리] 공작 영애의 비밀 디저트샵

 

카카오페이지 110화 완결

네이버 시리즈 4권 완결

리디북스 4권 완결

 

 

 

#로맨스판타지 #책빙의 #요리

 


 

작품 설명
고아로 고생고생해서 자라나 유명 파티시에가 된 김미아.
입양된 가문의 양오빠에게 광적으로 집착하다가,
왕족에게 해를 끼친 죄로 처형당하는 ‘악녀 미아’에게 빙의해버렸다.
목이 잘려 죽는 비참한 사태만은 피하기 위해 노력하지만,
엘프 뺨치는 잘생긴 저 남자가 내 양오빠라고?
심지어 제국에서 유일한 공작가의 가주가 이제부터 내 아빠란다.
이렇게 멋진 사람들과 가족이 되었으니, 행복해야 정상인데…….
“케이크! 케이크가 먹고 싶어!”
디저트를 천시하는 나라, 검소와 청빈을 부르짖는 나라에서
미아는 몰래 디저트를 만들기 시작한다.
들키면 안 되니까 몰래몰래, 가족들 위주로 만들었는데……
“맛, 맛있…… 맛있군…….”

[출처] 우뭇가사리, 공작 영애의 비밀 디저트샵, 리디북스

 

등장인물

미아 안트베르펜

  • 흑발 + 흑안
  • 안트베르펜 공작가의 입양딸
  • 판타지 소설 <마법소녀 프레즈>의 악역에 빙의

 

요한 안트베르펜

  • 청발 + 푸른 눈
  • 안트베르펜 공작가의 소공작 + 양오빠
  • 미아에게 한없이 다정함

 

알렉시스 알크마르

  • 은발 + 적안
  • 알크마르 후작가의 장남
  • 학구파 마법사 + 미아 가정교사

 


 

요리물인데 뒤로 갈수록 요리가 안 나옴

+) 요한 같은 오빠 갖고 싶다

 


 

빙의해서 디저트 만들다가 원래 몸 주인인 악녀와 싸우는 내용이에요

 

위의 한 줄 썼는데 모든 스포를 다해버린 기분..

 

여주 빙의 전 상황이 너무 현실적이라 짠했어요

여주가 똑똑하진 않아요

빙의하면 이것도 잘하고 저것도 잘하던데

그런 버프 없어요

디저트는 예외예요 only 디저트 인생

 

여주가 원래 악녀랑 동화되기 시작하면서

원작 주인공한테 못되게 굴 때가 있는데

본인 의지가 아니었다고 해도 나중에 사과 한마디 없어서 띠용

초반엔 당차서 좋았는데 뒤로 갈 수록 맘에 안들어요

 

남주는 공부 좋아하는 마법사예요

남주 아카데미 갔을 때 편지하길래 둘이 좀 알콩달콩하나 했는데

원거리 과제를 내줌

ㅋㅋㅋㅋㅋㅋㅋㅋ

양식까지 완벽하게 보내주셨습니다

 

스토리는 뒤로 갈수록 사건 위주로 흘러가며

요리 분량은 안녕.. 하면서

내용이 점점 산으로 가요

유치해지고..

급 완결

외전 없는 줄 알았는데 마지막에 짧은 외전 있어요

 

요리물 볼 때 중요하게 보는 점 중 하나가

보면서 내가 그 음식을 먹고 싶은가?인데

그렇지는 않았어요

 

 

생각보다 재미는 있었는데..

아쉬움이 많네요

 

 

저처럼 요리물은 평가 상관없이 본다! 가 아니라면 꼭 한 권 먼저 보시길

 

 


 

 

반응형

댓글